인사말

제2회 한국초음파학회 평생교육 연수강좌(CME)

 

안녕하세요.

 

한국초음파학회는 초음파에 대한 학문적 활동을 하고자 하는 의사들을 위한 맞춤형 학회로 회원 여러분에게 다가서고자 합니다. 지역적으로 수도권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개원의 및 교수, 봉직의, 전공의 등 모든 의사들을 위해 2020년 2월15일(토) 제2회 평생교육 연수강좌(CME)를 광주지역에서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광주 CME는 상복부, 하복부, 비뇨기, 갑상선, 경동맥 및 심장 초음파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강의와 Hands-on-Course를 준비하였습니다.

 

한국초음파학회는 광주시개원내과의사회를 포함하여 전국 지역 곳곳의 초음파 학술대회 및 집담회와 초음파에 관계되는 제반 활동을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한국초음파학회에서의 초음파 공부는 학회 슬로건과같이 ‘희망찬 내일을 향한 발걸음’이 될것임을 확신합니다.

 

제2회 한국초음파학회 평생교육 연수강좌(CME)에 광주시개원내과의사회 및 초음파에 관심이 모든 의사들의 적극적인 도움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한국초음파학회 회장 김우규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2020년이 밝았습니다

 

저희 광주전남 개원내과 의사회에서는 회원님들의 성원덕분에 매월 초음파 세미나를 개최해 왔으며, 초음파 급여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내부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이제 초음파 급여화와 맞물려 초음파 술기는 내과의사가 갖춰야할 가장중요한 기술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4월 에는 서울에서 한국초음파 학회 창립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열렸고, 전국적으로 초음파 지식에 대한 회원들의 뜨거운 욕구를 확인하고 왔습니다.

 

금번 2월 15일에는 한국초음파 학회와 공동으로 초음파 CME교육을 개최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초음파, 심도있는 지식이 냉혹한 개원가의 경영현실을 타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확신합니다.

 

그간에 대한개원내과의사회와 한국초음파 학회의 지원하에 많은 강사들이 배출되어 왔으며, 서로 가르치고 배우고 하여 더 번창하기를 바랍니다.

 

역량있는 재야의 고수들이 펼치는 초음파 축제에 부디 참석하셔서 회원 모두가 초음파의 고수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광주전남개원내과 의사회 회장 선영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