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한국초음파학회 회장 김우규 사진

COVID-19 세계적 대유행과 힘든 의료 환경속에서도 인내하고 국민건강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회원 여러분들께 인사드립니다.
한국초음파학회는 COVID-19로 인해 일상이 파괴되었음에도 가르침과 배움은 멈출 수 없기에 2020년 5월 춘계학술대회에 이어 제4회 추계학술대회를 12월 6일(일) 스위스 그랜드 호탤(홍은동)에서 개최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러나 COVID-19 대유행으로 거리두기 2단계 100명 이내로 제한된 학회 참석에 대한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Hybrid(온라인+오프라인)형태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회원들의 코로나에 대한 건강보호와 원거리 지역회원들을 위해 오프라인 학술대회가 12월 6일(일)진행되고 약 1개월후 2021년 1월 10일(일) 온라인 학술대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한국초음파학회 제4회 추계학술대회는 5개의 강의실에서 다양한 부분에 걸쳐 초음파 표준영상 강의를 중심으로 증례발표, Live Demonstration, 초음파에 관계된 법률적 문제와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보험기준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고가의 유방팬텀을 이용한 유방초음파 교육은 조만간 다가올 건강보험급여 예정이며, 한국초음파학회 학술대회의 특장점이기도합니다.
한국초음파학회는 2019년 창립부터 3번의 학술대회에서 회원들을 위해 ‘한국초음파학회 표준영상매뉴얼’ ‘한국초음파학회 초음파증례집 I(간질환편)과 II(심장질환편)’3권의 책자를 발간하여 학회 참가자들에게 선물로 드렸습니다.
2020년 4회 추계학술대회에서도 참가자들에게 선물로 ‘한국초음파학회 초음파증례집 III(췌담도질환편)’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증례집도 진료실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리라 확신합니다.
한국초음파학회에서의 모든 활동이 본 학회에서의 슬로건과 같이 ‘희망찬 내일을 향한 발걸음’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1월
한국초음파학회 회장 김우규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