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초음파학회 회장 신중호 인사드립니다.
2025년이 되고 또 계절이 바뀌고 있지만 나라 안팎은 경제적으로 사회적으로 매우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는 듯합니다. 그럼에도 묵묵히 의료현장을 지키고 계신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정부의 일방적인 2천명 의대 증원으로 촉발된 의료 사태로 인하여, 의대생들은 수업을 거부하고 있으며, 전공의들이 사직한 지도 1년이 넘어섰지만, 아직도 뚜렷한 해결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듯 하여 마음이 매우 무겁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도 지식과 술기 향상을 위한 회원님들의 마음을 알기에,
우리 학회는 오늘 4월 20일에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학회에서는 모두 3개의 강의실에서 오전과 오후에 걸쳐 상복부, 하복부/유방, 경부/갑상샘, 심장/경동맥/말초혈관, 그리고 근골격 초음파 등 5개의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전공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핸즈온 프로그램도 시행합니다. 각 강의마다 최신의 흥미로운 주제로 회원 여러분들에게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는 그동안 각 분야의 초음파 증례집 및 포켓북을 발간하였으며, 계간으로 초음파잡지를 발행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초음파지식과 술기 향상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이번 학회에 오시면 새로 발간된 ‘근골격 초음파 포켓북’을 무료로 증정해 드리려고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모두가 힘들고 희망을 찾기 어려운 시기입니다만 우리 학회의 강의장에 오셔서 초음파 사용에 대한 새로운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이번 학술대회에 강의를 준비해 주신 학술위원회와 좌장 선생님들,
특히 어려운 바쁜 와중에도 기꺼이 강의를 수락해 주신 연자님들께,
또한 학회를 위해 묵묵히 일해주신 임원님들과 사무국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5년 4월
한국초음파학회 회장 신중호